홈으로 이동하기 이벤트페이지로 이동하기 사업자정보로 이동하기

언론보도소식

[방배이수점 김기석 대표원장]습관이 병이 되는 척추관절 질환, 체형교정으로 예방
썸네일

습관이란 어떤 행위를 오랫동안 되풀이하는 과정에서 저절로 익혀진 행동 방식을 말한다. 내가 의식하든 하지 않든 무의식적으로 나타나는 행동인 만큼, 어떤 습관들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건강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기도 하고, 때로는 건강을 해치고 삶을 어려움에 빠뜨리기도 한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취하는 구부정한 자세나 앉는 방법, 걸음걸이 등도 마찬가지다. 오랜 시간 동안 잘못된 자세를 습관적으로 반복할 경우 우리 몸의 균형을 깨뜨리고, 나아가 관절 변형과 근골격계 이상을 야기하게 된다. 균형 있는 체형은 신체의 기능을 최상으로 유지하고, 각종 척추관절 질환을 예방하는 시작점임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만약 한쪽 신발 밑창만 심하게 닳거나, 누워서 볼 때 양쪽 다리 길이가 다르고 치마나 바지가 한쪽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있다면 체형 불균형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또한 장시간 앉아서 일을 하면 목의 피로가 심하고 어깨 근육이 자주 뭉치는 경우, 똑바로 눕는 것이 불편하고 허벅지와 엉덩이에 저리고 당기는 증상, 하체부종과 생리통이 심한 경우에도 틀어진 체형이 원인일 수 있다.

 

체형 불균형이 의심된다면 먼저 정형외과나 통증의학과를 찾아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고, 진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불균형의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도수치료 등 체형교정 치료를 통해 일상적인 통증을 해소하고, 더 큰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만약 변형이 이미 상당히 진행돼 지속적인 경추통을 야기하거나, 일자목증후군, 거북목증후군 등 각종 질환으로 진단될 경우보다 적극적인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고 의료진들은 말한다.

 

경추변형 등 체형 변형이 원인이 되는 대표적인 질환인 일자목증후군, 거북목증후군 등은 신경차단술, PDRN주사요법, 프롤로테라피, 도수치료, 체외충격파요법 등 비술적 치료만으로도 대부분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 하지만 치료 시기를 놓치면 디스크 질환 등으로 발전할 수 있는 만큼 초기 적기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화인통증의학과 방배이수점 김기석 원장은 \"체형 불균형으로 인한 통증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다가 참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러서야 병원을 찾는 경우가 적지 않다\"며 \"초기에는 간단한 체형교정 치료만으로 개선이 가능하지만 증상이 악화하면 처음 상태로 되돌리는 것이 불가능해질 수 있는 만큼 자신의 몸이 보내는 신호에 보다 민감하게 반응하고 좋은 자세와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상기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화인마취통증의학과의원 노원점 노원역 비수술통증치료, 도수치료				
노원역 4번출구, 정형외과, 비수술 척추관절 치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체외충격파치료, 오십견, 거북목, 허리디스크, dna재생주사, 스포츠손상, 허리통증, 목, 어깨, 무릎, 프롤로주사

시각장애인을 위한 텍스트 정보 영역입니다.